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범죄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성범죄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한국에서는 해마다 이만여 건의 성범법이 야기된다고 했는데 그 중에 다행이라고 꼽을 수 있는 것은 성폭력 사건이 감소하는 추세에 있다는 점인데요. 적은 건 수의 성폭행 사건이더라도 인간의 성적 자기 결정권을 박탈하는 중대한 사안이며 그러한 상황에서의 정신적인 충격과 신체적인 피해 그리고 앞으로의 남은 미래에도 회복이 될 수 있을지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관련한 특별법에서는 엄중하게 처벌하고 있습니다. 요즘 일어나는 사건으로는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거나 경제적인 우열 관계 및 업무상의 위력과 사회적 권세 등을 이용해서 성범죄를 일으키는 위력에 의한 성범죄 규정이 적용되는 사안이 많다고 하는데요. 일단 남자와 여자, 동영 사이에 그러한 관계를 가지는 경우는 비밀리에 이루어지고 타인에게 보여주지 않는 행위이기 때문에 목격자가 없는 것이 보통이겠죠. 그로 인해 실질적으로 동의가 있었는지 여부와 피해자가 저항할 수 있었는지의 여부, 피해자에게 협박이나 폭행을 했는지에 따른 직접적인 증거가 없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런 정황속에서는 피.해.자의 서술은 초엽에 결론짓게 되었던 사안을 문초하게 되었을 때 입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분명히 서로 동의 하에 그러한 관계를 행했음에도 옳지 못한 성범죄 혐의를 받았다면 성범죄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성범죄상담 법조인에게 협력을 받아 합리적으로 피해자의 진술에 대한 변론을 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사안에 따른 변론을 제시하지 못하는 경우 억울한 혐의로 형사처분을 받게 될 수도 있는데요. 성범죄 형사사건에 유죄 판결을 받게 된다면 여러 가지 불이익이 따라오게 됩니다. 해당 위법 행위에 대해 재발 방지 목적으로 보안처분을 받아 중대한 조치를 받게 될 수 있고 개인의 신상정보가 등록되어 매년 일정 기간동안 공개되며 주위 이웃들에게 우편으로 제공되어 다른 사람이 알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직이나 19세 미만 아이들과 관련된 특정 분야에 대한 취업에 제약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취업에 제한이 따른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500시간의 성교육 수강을 받아야 하고 그것에 따라 전과기록이 남게 되면 해외에 가게 될 때 비자를 받아야 하는 경우 비자발급이 거부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만일에 취직을 하게 되었을 때는 취직을 위한 활동을 하기 위한 전형을 실시하는 것이나 승진을 하기 위해서 그러한 심사에도 성범죄자는 해당한 일에 관해 누락될 수 있는데요. 그러나 평상시와 같이 생활을 하다가도 예기치 않게 혐의를 받을 때가 있습니다. 고의가 아니거나 그러한 의도가 없었음에도 억울한 죄의 혐의를 받았을 경우 증명하지 못한다면 불리한 상황에 처하게 될 수 있는데요. 친근감을 드러내기 위해 약간의 신체접촉을 한 경우에 상대방이 성적 수치심이 들어서 고소했다면 피의자 입장에 서게 될 것입니다. 서로의 의견이나 생각차이로 인해서 대화를 통해 그러한 다툼이나 갈등이 사그라들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피해자가 성적 수치심과 모욕감을 느꼈다고 주장하여 호소한다면 오히려 대화를 시도하는 것이 피해자와의 관계에서 역효과를 가져다 줄 수도 있습니다. 대화 과정에서 감정싸움으로 더 크게 번진다면 다른 위법 행위가 추가적으로 생성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시사항을 보게 되자면 버.스와 전철을 함유하게 되어서 공중교통수단을 사용하게 되었던 가운데 다른사람과 부딪혀서 신체접촉이 되어 의심받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본인이 아무 혐의가 없다고 생각해도 상대방이 신고하여 경찰과 검찰을 만나 진술시 정신적인 중압감을 받아 불합리한 대처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성범죄상담센터를 찾게 되는 까닭은 법률대리인에게 내담을 받게 되면 심리적인 의지를 받을 수 있는데요. 법조인의 경우 법률적 관련에 대한 여러 가지 판례와 형법에 대한 지식과 더불어 비슷한 사례들을 다루기 때문에 상황에 대한 방책을 강구할 수 있죠. 성범죄 법률가가 아닌 일반적인 사무 담당 직원과 이러한 법적 사건을 진행한다면 합리적인 검토와, 분석, 대책을 세우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본사무소에서 내담을 통하여서 체계적인 금전적 내역과 믿음을 줄 수 있는 여부에 대해서 검토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성범죄 형사 관련 사건은 변수가 많으며, 복잡하고, 전개방식에 대해 예상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피해자와 진술이 엇갈리게 된다면 더욱 난해하고 복잡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안건에 따라 불법행위이지만 무죄의 태도로 나아가야 하는지, 자백을 통해 피해자에게 선처를 구해야 할지, 합의를 빠르게 해야 하는지 등 대책을 세워나가야 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각각의 단계에 따라 자신에게 긍정적인 요소를 끌어낼 수 있는 부분을 정리해서 알맞은 시기에 진행시키는 것이 필요하겠으며, 성범죄상담센터 법률대리인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