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추행죄 올바른 해결방안

성추행죄 올바른 해결방안

 

 

걱정스러운 마음이 유지된다면 격분으로 바뀌는데요. 국가의 사무를 맡아보는 사람에게 원하는 바를 제기하거나 상담원이나 텔레마케팅 직원에게 분노 표출로 과도한 폭언과 욕설을 날리는가 하면 층간소음 문제로 이웃 간의 흉악한 성추행죄도 심각한 사회 문제로 늘 관두 되고 있죠. 이 모든 소행을 그저 ‘우발적’ ‘홧김에’ 였다 라는 연유로 가벼이 여겨 넘겨야만 할까요? 때로 성추행죄 용의자로 오인을 받아 반생 일궈온 인생이 낙하하는 위험에 이른 사례도 있는 만큼 경시하여 넘기지 말고 모두가 경각심을 가져야 할 사안 이예요. S씨와 F씨는 회사 동료 사이예요 S씨는 F씨를 오래 전부터 남몰래 연모해 왔죠. 그러한 O씨가 타 상대편과 사귀는 것을 인지하게 되자 분노한 S씨는 이성을 잃어 그 동안 O씨가 아무도 없을 때마다 자신의 성적자기결정권을 침해했다면서 사 내에 흉흉한 소문을 내고 같은 사유로 경찰에 신고까지 하였죠. 당연히 O씨는 턱 밑까지 울분감에 차올라 S씨에게 화를 내며 자신은 그런 적 없으니 직접 해명하라고 요구 하였는데요.

 

 

S씨는 이에 지지 않고 경찰에게 O씨가 본인에게 협박한다며 추가 진술하는 바람에 O씨의 입장을 오히려 더 난처해졌어요. 사건을 실무적으로 보면 O씨의 경우는 허다하게 발생되는 사례 중 하나입니다. 오히려 사이좋던 연인 사이에서도 감정이 틀어져 성추행죄 혐의로 오해를 사 하루아침에 성범죄자 신세로 전락한 사례도 있죠. 뿐만 아니라 스킨십 발생 시에는 동조가 있었지만 다음 날 상대의 심경의 변절로 인하여 뒤늦게 신고를 당하는 경우도 있어요. 억울하다고 하여 O씨처럼 무작정 벼락같은 화를 내거나 성추행죄초범이라 해서 수사에 협조하지 않는다면 되려 불리한 위치에 서게 될 수도 있어요. 이럴수록 냉철하게 그리고 적법하게 상대방 주장을 탄핵할 방도는 없는지 곰곰이 따져볼 필요가 있죠.

 

 

 

법무법인 심평을 찾는 의뢰인의 대부분은 참여를 부담스러워 하거나 주위의 사람에게 들킬까 우려되는 마음에 변호인의 조력을 원하는 경우도 많죠. 심평은 그러한 의뢰인의 심경을 헤아려 일상이 조금이라도 해가 끼치지 않도록 법정 대리인으로써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조 드리며 흡족할 수 있는 법률서비스로 보답하여 드립니다. 분통한 연유로 성추행죄 사혐을 받았다면 무혐의를 당연히 간청하실 텐데요. 해당 죄에 연루되셨을 때, 빠르게 자신의 무고함을 입증하지 못하여 기소된다면 소송은 길어지게 될 것이죠. 그렇게 되면 원기를 돋우는 데에 있어서 무리가 오게 되고, 내적으로도 너른 고초를 겪게 될 수 있지요. 이런 사태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꼭 성추행죄에 대한 대응을 통해 빠르게 사건을 해결한 뒤 다시 예전 일상생활로 돌아가도록 해야 하는 부분이에요.

 

 

결백함을 공증하기를 대비함에 있어서 미흡하다면, 10년 이하의 징정이나 1천 5백만 원 이하의 벌금에 대한 처벌을 받게 됩니다. 게다가 형벌이 확정되면 그와 동시에 신상정보 공개고지, 등록, 전자발찌 착용 등 불리한 처분이 내려질 수 있어 더욱 경각심을 가지고 빠르게 해결하셔야 하는데요. 무혐의는 형사송사 중간과정인 검찰관 매각 급에서 무고함을 입증하여 주장할 때, 받을 수 있는 처분이죠. 그렇기에 사건 초기부터 체계적인 대응책을 수립하여 실행한 피의자만이 받을 확률이 올라갈 수 있지요. 무슨 언사이신지는 깨달으셨을 것이라고 귀의해요. 즉, 혐기를 받은 피의자분께서 성추행죄를 해결 위해 해야 할 일은 오로지 하나입니다. 사건 초기부터 법조인과 함께 하는 것. 이 작은 행동이 사건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을 것인데요. 실증된 진가와 노하우 또 오랜 경험을 쌓아 온 법무법인 심평의 변호사들에게서 그 해답을 찾아가시길 권해드립니다.

 

 

D씨, 그리고 F씨, G씨는 알코올에 대취하여 자던 D씨의 하의를 내린 뒤 성기 주변에 치약을 발랐으며, F씨는 휴대전화로 해당 장면을 동영상으로 촬영하였죠. 사법관청은 배심관의 평론을 받아들여 “피고인들은 친분이 없는 피해자가 성적수치심을 느낄 것을 예상하고도 피해자의 상의를 걷어 올리고 하의를 내린 뒤 성기 주변에 치약을 바른 고의가 인정된다”고 밝혔지요. 사법당국은 성폭법을 배위한 혐의로 기소 된 대학원생 G씨와 F씨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 D씨에게는 징역 1년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어요. 재판부는 또 이들에게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80시간 이수, 240시간 사회봉사를 명령했는데요. 위의 전례처럼 일종의 놀이로 치부할 수 있는 동성 간의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행위도 성희롱죄로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죠. 성범죄가 발생하였다면 발생 후 빠른 시간 내에 조치를 취해야 하며 증거와 자료 등으로 성범죄 피해사실을 입증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성범죄 관련 문제가 발생하셨다면 윤성일 변호사와 상담을 통해 신속하고 올바른 해결방안을 마련하시기를 바라요.

 

 

나이가 들어 늙은 사람이 앳된 남자, 여자와 공과가 논하다가 관찰을 받고 사건 성립이 된 물의가 발발하였는데요. 나이가 든 황씨는 송파구의 모 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2호선 잠실역으로 가는 지하철을 탑승했습니다. 잠실역에 다다르자 황씨는 내릴 준비를 하였는데, 당시 전동차 안은 야간 야구경기를 관람하고 집에 돌아가는 승객들로 가득 찬 상황이었습니다. 이윽고 출입물이 열리자 내리는 사람들에 껴서 황씨는 겨우 전동차를 빠져나갈 수 있었는데, 이때 한 남성이 황씨를 붙잡았는데요. 남성은 황씨가 내리면서 손등으로 자신의 여자친구 F씨의 가슴을 스치듯이 만지며 내렸다고 주장했고 이윽고 황씨는 임의동행 형식으로 경찰서에 출석하여 혐의를 부인하였습니다.

 

 

황씨는 사람들에 밀려서 하차하는 중에 의도하지 않게 다른 사람의 몸에 손이 닿았을 수 있으나, 이는 결코 추행의 의도는 없었다고 항변했지만 검찰은 이를 묵살하고 그대로 형사기소를 하였습니다. 1심 형사법원도 검찰의 기소내용이 옳다고 보고 황씨에게 지하철성추행처벌 유죄 선고를 내렸습니다. 그렇지만 2심 형사법원은 황씨가 승객들에게 떠밀려서 내리는 과정에서 손가락이 순간적으로 피해자의 몸에 닿았을 수는 있으나 이를 추행이라고 보기는 어려운 점, 피해자의 진술이 접촉 부위, 횟수, 목격경위 등을 일관되게 설명하지 하고 있다고 보아 무죄를 선고하였습니다.